애틀랜타 한인회(회장 이홍기)가 주최하는 “애틀랜타 코리안 페스티벌”(이하 ‘코페’)이 온라인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
△온라인 티켓 판매 주소: https://www.eventbrite.com/e/atlanta-korean-festival-2024-tickets-943027248887
지난 2009년 처음 시작해 팬데믹으로 인해 행사가 개최되지 않았던 2020년을 제외하곤 매년 개최되어 온 코페는 올해로 제15회를 맞았다. 코페는 한국의 민속 명절인 추석을 전후해 한국의 문화유산을 현지인들과 함께 나누는 애틀랜타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코페는 지난해 처음 유료화를 시도해 성공을 거둔 바 있다. 앞서 2022년 실시했던 설문조사에서 방문객들 대다수가 입장료 부과에 긍정적인 답변을 해준 것이 계기가 됐다.
입장료는 1인당 10달러다. 온라인 티켓은 이벤트브라이트닷컴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다만, 한인회는 지난해에 그랬던 것처럼, 한복을 입고 오는 방문객은 입장료를 면제해주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코페 후원사 및 단체에 무료 초대권을 배포해 후원처를 통해 입장권을 받은 방문객도 무료로 입장하게 할 예정이다.
이홍기 한인회장은 “그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한 달 가량 조직위원회를 이끌어오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코페는 우리 한인들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이웃 커뮤니티들과 하나가 되는 축제인 만큼, 한민족 특유의 감사절인 추석을 맞아 감사를 나누는 귀한 자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현7재 코페 조직위원회는 부스 참여 기업과 스폰서를 모집하고 있는 중이다.
△문의= 770-813-8988
또한 한인회는 코페 웹사이트와 SNS 계정을 새롭게 만들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새로운 온라인 계정들은 다음과 같다.
– 웹사이트: https://www.AtlKoreanFestival.com
–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atlkoreanfestival
– 엑스: https://x.com/AtlKoreanFest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tlanta_korean_festival/